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알림마당

알림마당

군산시 청년일자리사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영화데이' 성황
관리자2024-05-31조회 122


 군산시 청년일자리사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영화데이' 성황



청년근로자-기업담당자 100명 문화교류 통해 공감대 형성

시, 다양한 청년일자리 사업 통해 장기근속-지역 정착 유도 



image



평소 업무가 바빠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없던 군산시 청년근로자들이 모처럼 최근 개봉한 영화를 관람하며 휴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6일 군산시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의 통합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영화데이를 지난 23일 롯데시네마 군산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 근로자와 기업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영화데이 행사는문화교류와 공감대를 형성 장기근속과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영화 관람 전 청년 정책과 일자리 관련 의견수렴을 위해 청년 근로자와 기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청년 근로자는 “평소에 업무가 바빠 문화생활 즐길 여유가 없었는데, 이 사업을 통해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영화관람, 청년캠프,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청년들에게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이번 행사가 지역 청년들에게 휴식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산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청년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